봄철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패딩을 집어넣고 가벼운 코트를 찾게 되는 봄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계절이 바뀌면 또 먹어줘야 되는 제철 음식들이 있죠? 오늘은 봄철에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1. 잡곡류
봄에는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영양소의 필요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때 탄수화물 대사를 돕는 비타민B1이 많은 음식을 섭취해 주면 춘곤증을 극복하는 데 좋아요. 비타민 B1이 많은 음식은 잡곡류와 견과류가 있습니다. 특히 잡곡류는 탄수화물도 풍부해서 밤에 숙면을 취하기에도 좋습니다.
2. 냉이
춘곤증에는 봄나물만큼도 없어요. 고유의 향이 특징인 냉이는 이른 봄에 수확하여 봄나물로 자주 먹기 좋은 산나물류입니다. 냉이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로 해소에 좋으며 특히 춘곤증에 좋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기력 회복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수한 냉이로 춘곤증을 이겨보세요.
3. 달래
달래 또한 냉이와 함께 봄에 먹기 좋은 봄나물입니다. 이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많아 영양상의 이점이 많은데 특히 비타민C와 칼슘이 풍부해 식욕이 떨어졌을 때나 춘곤증에 도움이 됩니다. 나물로 무치거나 된장국, 된장찌개에 넣어 드시기 좋습니다. 이밖에도 춘곤증에 효과가 있는 봄나물에는 봄동, 씀바귀등이 있습니다.
4. 해조류
춘곤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피로감, 졸음이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졸음을 쫓는 성질이 있는 고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해조류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계절병과 피로감을 해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점심으로는 해초, 제철 야채, 콩 등을 추천합니다
5. 녹차
녹색 음식을 대표하는 차입니다.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추는 효능을 가진 녹차는 춘곤증에도 좋습니다. 녹차는 비타민 B1, B2가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C도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졸음이 쏟아져서 녹차로 잠을 깨워보는 건 어떨까요? 지친 하루를 시원하게 깨워줍니다.
오늘은 봄철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