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닝 운동 어플 추천
요즘은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이 인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헬스장에 가기에는 걱정이 되니 집에서라도 운동을 하고 건강을 챙기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홈트레이닝할 때 보기 좋은 운동 어플을 추천드릴게요.
1. DOWN DOG
다운 독은 6만 가지가 넘는 다양한 구성과 동작으로 집에서도 손쉽게 요가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어플입니다. 해외에 기반한 어플인데 한국어 서비스가 완벽하게 지원되고 누구나 쉽게 앱을 사용할 수 있어요. 빈야사, 히타, 원기 회복 요가 등 자신에게 맞는 요가를 선택할 수 있고 난이도나 시간, 호흡에 맞춘 맞춤형 음악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슴과 어깨, 골반, 허벅지 관절 부위별로 간단한 스트레칭을 원하는 시간만 해도 좋아요. 유료 어플이라 일주일 무료 체험 이후 자신에게 잘 맞는지를 검토한 다음 결제하면 됩니다. 가격은 월간 13,500원이에요.
2. RUN DAY
달리기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달려야 하는지 모르는 초보 러너라면 런데이 어플을 추천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30분 달리기 도전, 매일 30분 달리기, 자유 달리기 등의 계획을 통해 단계별로 달리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처음부터 달리는 것이 없이 천천히 달리고, 다시 달리고, 걷는 등의 루틴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마라톤에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또 음성을 통해 달리기의 기초체력부터 러닝화 고르는 법, 달리는 자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끊임없는 격려와 응원을 통해 페이스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3. BODY CALENDER
헬린이들의 필수 어플로 알려진 바디 캘린더는 그날의 운동 내용을 기록하는 어플입니다. 아무 기준 없이 운동을 하면 매번 같은 강도로 운동을 할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날그날 운동한 내용을 기록하게 되면 목표를 만들 수 있고 목표 달성을 위해 꾸준히 운동을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보디 캘린더는 4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운동을 기록할 수 있어 날짜와 요일별 운동 부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이전 기록과 비교해 얼마나 향상됐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운동 기록에 꼭 필요한 것만 단순하고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운동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4. 모두의 트레이닝
줄여서 '모트'라고 불리는 모두의 트레이닝은 헬스 PT가 부담스러워하는 사람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전담 코치의 일대일 PT서비스를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PT 1회 정도 가격인 월 7만 9천 원만 내면 한 달 동안 나만의 담당 PT코치가 배정됩니다. 그 날 먹은 메뉴를 사진으로 찍어 보내면 체크하고 피드백을 해 주는 운동 코스는 영상을 통해 따라갈 수 있습니다. 또 식사 관리가 어려운 사람에게 저염식, 저탄식, 균형식, 양 조절 등 다양한 식단의 예시를 사진으로 보기 좋게 설명하기 위해 비교적 손쉽게 식단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홈트레이닝 운동 어플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