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배송조회 방법
요즘 온라인 쇼핑몰의 발달로 해외직구를 하시는 분들도 예전보다 증가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직구는 국내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득템 하는 경우도 있고, 해외지만 배송도 많이 빨라졌어요. 전에는 해외 직구한 물건을 받으려면 한 달씩 걸리곤 했지만 요즘은 빠르면 1주일, 길어도 2주일이면 받을 수 있으니 해외직구의 매리트가 더욱 높아졌죠.
국내 택배의 경우 송장번호로 쉽게 배송조회를 할 수 있지만 해외 배송인 경우엔 상황을 알아보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해외직구 배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간단하게 배송 조회하는 6가지 방법입니다.
- 통관 진행상태와 국내 택배 배송 조회까지 한 번에 확인 가능
위 쉽트랙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운송장 번호를 입력 후 택배사를 선택하면 끝.
우체국과 CJ대한통운, 로젠, 한진, FedEx 등 12개 주요 택배사의 운송장 조회사 가능합니다.
- 통관 진행상태 확인 가능
쉽트랙보다는 자세한 통관 진행 상황을 알 수 있어요.
관세청 유니패스로 접속하셔서 정보조회 → 통관물류정보 → 수입화물진행정보에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이 조금 복잡하시다면 위 사진에 보이는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화물진행정보 → M B/L - H B/L 선택 후 운송장 번호 입력하시고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 EMS 배송 진행상태 확인 가능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 후 EMS번호 입력란에 운송장 번호 입력 → 조회 버튼을 누르면 배송 진행 상황을 알 수 있어요.
- 실시간 배송 진행상태 확인 가능
UPS, USPS, DHL, FedEx 등 주요 택배사를 지원하고 미국, 중국, 유럽에서 오는 대부분 물품 배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패키지 트래커 사이트에서 트래킹 번호만 입력하면 해당 택배사를 자동으로 불러와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어요. 현재 상품 위치와 이동 경로 등 배송 상세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배송 진행상태 확인 가능
한국어를 지원하는 사이트로 최대 40개의 운송장 번호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통관 진행상태 확인 가능
관세청 통관정보 및 우체국 EMS 통관 상태를 조회할 수 있으며 통관 시작과 완료 시 이메일 알림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직구 배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